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별 극복방법, 이별에 대처하는 자세

by 은하수85 2024. 9. 8.
반응형

이별 극복방법, 이별에 대처하는 자세

 

사랑이 영원할 것이라 기대할순 없다. 만약 당신이 이별을 통보받았을 때 상대방에게 집착을 하거나 이별을 순수히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 애착 장애를 의심해 볼수 있지만 꼭 애착 장애가 아니더라도 이별은 누구에게나 슬픈 일이다. 주변에선 간혹 이별을 당하고도 쉽게 전 연인을 잊는 모습을 보기도 하는데, 방어기제에 의한 행동이든 어떤 방향이든 이별극복방법을 잘 알고 있는 경우 이별에 대한 상실감을 금방 잊습니다. 

 

이별을 겪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든 경험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감정이 조금씩 치유되는 과정을 거쳐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별을 극복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이별극복방법 

 

주변정리

이별후 상대방과 관련된 물건이나 사진을 정리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당연해 보일지 몰라도,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 상대방과 관련된 물건을 정리하는 행동이 잔혹하다. 생각하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별 극복방ㅂㅂ 중 가장 효과가 좋고 실제로 이별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 받는 사람들은 상대와 관련된 물건을 정리하는 속도나 범위가 상당히 넓은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사진정리

 

사진을 그냥 정리하는 수준이 아닌 만난 기간의 모든 사진을 지웁니다. 실제 그 사람이 직접 나오지 않거나 연관되어 있지 않는다 하더라도 과거의 사진을 보며 그떄의 자신의 모습이나 상황을 상상하게 도는데 이별을 당한 직후라면 그 상상은 당연 이전 연인에 대한 연관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심리치료에서도 어떤 투시적 검사를 지시할 때 '무엇이 보이느냐'와 '무엇이떠오르냐?' 의 질문을 상황에 따라서 나눠야 한다고 말합니다. 꼭 전 연인이 찍어준 사진이 아니더라도 자신만 나온 사진을 보고 있으면 이 사진을 누가 찍어줬으며 그때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기억이 나기 마련입니다. 이 때문에 이별에 잘 대처하는 사람들은 그 기간의 사진을 모두 정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메신저정리

 

카카오톡 메신저 회사 사내 메신저 모든 상관없습니다. 상대방과 대화가 있던 모든 대화 내역을 지웁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카카오톡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여 단톡방의 모든 내용을 날리거나 채팅방을 모두 지우는 행동이 필요할수 있는데, 이는 친구들과 단체방이라 하더라도 대화 당시의 흐름이 과거 연인과 연관되어 있는 경우 이전 사람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매계로 작용할수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선택을 하게 됩니다. 

 

물건정리

 

상댕방이 준 선물은 모두 정리하는 것이 옳습니다. 간혹 쓸만한 물건이나 사용하기 유용한 물건은 버리지 않는 것은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옷이나 신발 같은 경우 결국은 소모성 물품이기에 때가 되면 알아서 버려질 것입니다. 하지만 신지 않는 신발이나 입지 않는 옷의 경우 과감하게 버려야 합니다. 이는 꼭 연인이 선물한 옷이 아니더라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 외에도 인형이나 기념품, 상대방과 여행을 가고 남겨진 물건과 같이 실생활에서 전혀 활용도가 없는 사치품이나 장식품과 관련된 물건은 모두 정리해야 합니다.

 

 

이별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리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인간의 정보처리 능력은 한 물건을 보게 될때 그와 연관된 상황을 연상하기 때문에 아주 소소하더라도 크게 우울감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 상대를 미워할수 있는 인지적인 측면의 방법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이별 극복 방법 중 중요한 것은 주변에 대한 정리입니다. 

 

이별을 겪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든 경험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감정이 조금씩 치유되는 과정을 거쳐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별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감정을 솔직하게 받아들이기

 

이별 후에 슬픔, 분노, 상실감 등 다양한 감정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을 억누르지 말고 솔직하게 느끼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물이 나면 울어도 괜찮고, 친구나 가족과 감정을 나누며 말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